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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Architecture Pattern

소프트웨어 설계

  • 설계란 비용을 줄이기 위해 하는 것
  • 소프트웨어 설계는 역할, 이름, 책임을 주는 것
  • → 여러 특성을 가진 대상을 이해하기 위해선 관심사의 분리의 원칙에 따라 한번에 한자기의 측면을 집중하여 분석해야함

Architecture Pattern

  • 아키텍쳐란 소프트웨어의 개략적인 계층 분리 방법
  • 패턴이란 문제에 대한 일반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해결 방법
  • → 즉, 아키텍쳐 패턴이란 소프트웨어 계층 분리 방법도 세부 내용을 패턴화하여 재사용하는 것
  • GUI 아키텍쳐 : PDS(Presentation Domain Separation)을 기본으로 계층 분리→ GUI 아키텍쳐에는 MVC, MVP, MVVM, Flux가 있음
  • → PDS란 시스템 본래의 관심사항인 도메인과 모델을 UI인 View로부터 분리시키는 것
  • 시스템 아키텍쳐 : 기존 PDS를 기준으로 나눈 계층에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따로 분리하는 것
  • → 시스템 아키텍쳐에는 VIPER, RIBs가 있음

Software architecture

Pattern (architecture)

 

계층 분리 관련 참고하기 좋은 링크

Software Architecture Pattern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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